스마트 팜 시스템(Smart Farm System) 구축사례
2017.02.06

 

 

농업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의 접목 ‘Smart Farm’

CIMON의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면 이상 기온과 예측할 수 없는 날씨에도 Smart Farm System을 활용해 농작물과 가축이 자랄 수 있는 최적의 환경 구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팜 운영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촬영으로 열매의 색상을 분석해 부족한 영양분이 무엇인지 관리하고,
작물의 상태를 파악하거나 조치가 필요한 나무에는 살충제를 자동으로 뿌리기도 합니다.

‘스마트 팜’은 농사 기술에 정보통신기술(ICT)을 비닐하우스, 축사, 과수원 등에 접목해 원격 및 자동으로 작물과 가축을 키울 수 있는 환경으로 제어할 수 있는 농장입니다.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이용해 농작물을 재배할 때 필요한 시설의 온도, 습도, 햇빛량, 이산화탄소, 토양 등을 측정해 분석하고, 분석한 결과에 따라 제어장치를 구동해 농작물이 잘 자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으로 만들어드립니다.

최근 스마트 팜을 구축한 채소 농가에서는 재배를 하는데 필요한 온.습도, 영양분 조절 등 환경 계측에 대한 노력이 50%이상 절감 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스마트 팜의 원격제어 및 환경 데이터 수집을 통해 농장 관리의 노력 절감은 물론, 생육기별 정밀한 수분 관리로 수확률 증진 및 생장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어 상품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CIMON과 함께 Smart Farm System을 실현해보세요.

농축산업에서도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실시간으로 온도, 수분, 조명, 영양분을 분석하고 관리함으로써 더 좋은 품질의 작물을 생산할 수 있고,
생육 정보를 계측 및 분석함으로써 수확 시기와 수확량까지 미리 예측이 가능하게 됩니다.
축산업에서도 IoT를 활용하여 소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고, 측정된 정보는 스마트폰과 PC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