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몬 스마트팩토리 구축 솔루션
스마트 제조기술의 미래, 부산 국제기계대전 개막
첨단 정보통신기술(ICT)과 기계기술을 융합한 스마트 제조기술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BUTECH2017이 2017년 5월 24일 BEXCO에서 개막했습니다.
나흘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BUTECH 2017(제8회 부산국제기계대전)은 전세계 25개국에서 싸이몬을 포함한 520개 회사가 참가하였습니다.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기술의 융합’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전시회에서 싸이몬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을 위한 SCADA V4.0의 새로운 기능과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싸이몬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은 제품의 생산과정을 ICT기술로 통합하여 최소비용과 최소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제조현장에서는 노후화된 공장 설비로 인하여 고장 발생시 납기 지연과 제품 불량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다양한 문제들은 싸이몬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싸이몬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구축하면 종전 대비 제품불량이 감소되어지며 업무생산성 및 납기 준수율이 향상되어집니다. 제조현장의 혁신을 통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ODBC나 OLE방식으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이 손쉽게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CIMON-SCADA가 제공하는 HTML 5 Platform을 통하여 모바일기기나 원격지의 컴퓨터에서 언제 어디서든 제조현장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CIMON Historian DB는 상용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이 필요 없이 복잡하고 많은 양의 데이터들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에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수 있게 되었고, 국내 PLC제조사로는 유일하게 OPC UA통신을 지원하는 CIMON-PLC도 출품하였습니다.
제조현장에서는 상용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통신두절현상이 가끔씩 발생하는데, 이러한 경우 싸이몬의 Data logger module을 사용하면 데이터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Window CE기반의 차세대 HMI 디바이스인 Xpanel series도 H/W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어 새롭게 출시 하였습니다.
CIMON만의 강력하고 다양한 네트워크는 세계 어느 현장에서도 CIMON을 완벽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북남미 자동화시장에서도 고객만족과 감동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