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산업대상/기술혁신 부문] 싸이몬 산업자동화 스마트 솔루션
2016.05.19

 

2016 한국산업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 중소기업청, KOTRA가 후원하는 제2회 한국산업대상에서 ‘산업통상지원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인터넷 기반의 통신 및 제어기술을 선도해온 싸이몬은 최고의 제품과 신뢰성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것은 물론, Global Leading company 로 더욱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한국산업대상

 

[2016 한국산업대상/기술혁신 부문]
싸이몬 산업자동화 스마트 솔루션

 

㈜싸이몬(대표 안재봉)의 사명은 회사가 자체 개발한 산업자동화 토털 솔루션 기반 기술 ‘CIMON’에서 따왔다. 해당 기술을 활용한 주요 사업은 자동화·반도체 장비 분야에 최적화된 모니터링 솔루션을 지원하는 윈도 시리즈 기반의 ‘모니터링 디바이스’, 상·하수도, 전력, 공조 및 냉난방, 조명 제어, 환경기초시설, 상수도 유량 원격관리, 재해방지시설 등 산업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원방 제어 감시 시스템’, 공정 및 시스템 통합관리를 위한 PC용 국산 산업자동화 소프트웨어 ‘HMI/SCADA Software’, 대형 플랜트 및 단위 기계 제어용 컨트롤러 ‘PLC’ 등 4가지에 이른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합친 독보적인 솔루션으로 싸이몬은 명실 공히 ‘대한민국 산업자동화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후 싸이몬은 외주 생산을 지양하고 자체 생산에 매진하는 한편으로 전사적 품질 조직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테스트베드를 구축해 야외 테스트, 노이즈 테스트 등을 치밀하게 시행하면서 불량률 Zero에 도전했다. 그리고 연구개발(R&D) 투자에도 과감히 임했다. 국내 실정에 맞춰 전력자동화, 화학, 반도체 라인, 기계 수처리, 자동차 공정 라인, 플랜트산업 등에 특화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에도 공을 들였다. 경영 혁신과 품질 개선, 투자 등이 3박자로 이뤄지며 싸이몬의 사업은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기 시작했다.

PLC
smart_solution

그런 노력의 결과 유수의 국내 민간 제조 공장과 정부기관, 각 시도의 상수도사업소를 포함한 국가 기반 상하수도 시설의 수주를 따낼 수 있었다. 최근에는 폐쇄회로(CCTV) 및 무인화 시스템, 빌딩 통합관리 시스템(BAS), 배전스테이션 원격감시 시스템, 물류 자동화 설비 시스템, 자동차 세차기, 담배 포장 기계, 냉장·냉동 창고 자동 제어 등에도 포괄적으로 적용돼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