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중소기업 대상]산업자동화 시대, 국산 기술로 리드한다
2016.01.20

 

[2016 중소기업 대상]산업자동화 시대, 국산 기술로 리드한다.

 

㈜싸이몬(대표 안재봉)이 2016 대한민국 중소기업대상에서 중소기업청장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싸이몬의 사명은 회사가 자체 개발한 산업자동화 토털 솔루션 기반 기술 ‘CIMON’에서 따왔다. 해당 기술을 활용한 주요 사업은 자동화·반도체 장비 분야에 최적화된 모니터링 솔루션을 지원하는 윈도우 시리즈 기반의 ‘모니터링 디바이스’, 상·하수도, 전력, 공조 및 냉난방, 조명 제어, 환경기초시설, 상수도 유량 원격관리, 재해방지시설 등 산업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원방 제어 감시 시스템’, 공정 및 시스템 통합관리를 위한 PC용 국산 산업자동화 소프트웨어 ‘HMI/SCADA Software’, 대형 플랜트 및 단위 기계 제어용 컨트롤러 ‘PLC’ 등 4가지에 이른다.

싸이몬은 사업 초기만 해도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외산과 대기업의 브랜드파워에 밀리기 일쑤였다고 한다. 그런 어려움 속에서 경영진이 내린 결론은 품질 혁신. 어려운 환경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품질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는 판단이었다. 그리고 승부수는 멋지게 들어맞았다.



이후 싸이몬은 외주 생산을 지양하고 자체 생산에 매진하는 한편, 전사적 품질 조직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테스트베드를 구축해 야외 테스트, 노이즈 테스트 등을 치밀하게 시행하면서 불량률 0에 도전했다. 그리고 연구개발(R&D) 투자에도 과감히 임했다.

안재봉 대표는 “앞으로도 싸이몬은 고객 만족·품질 우선주의 경영철학을 고수하며 기술 개발과 제품 개선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며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의 산업자동화 시대를 리드하는 선두 기업이자 고객에게 사랑받는 세계 초일류 산업자동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