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제10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선정]
산업자동화용 원방 감시제어 시스템
한국일보에서 올해로 10년째 미래창조과학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 한국바이오협회와 함께 국가 성장의 핵심인 IT사업 및 신사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전국민적으로 확산하고, 지식정보 신산업 강국 건설에 기여하고자 “제10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을 제정, 시행하였습니다.
금번 심사는 420여 개 신청 기업의 치열한 경합이 있었으며,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각 분야의 최고 혁신기술을 선정 하여 (주)싸이몬의 산업자동화용 원방감시제어 시스템이 선정 되었습니다.
싸이몬(대표 안재봉ㆍwww.cimon.co.kr)은 자동화 공정에 필요한 통합관리용 소프트웨어인 SCADA와 핵심제어기기인 PLC, 산업용 PC등을 생산하고 있는 산업자동화 전문기업이다.
이 제품들은 근래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의 핵심 소프트웨어와 장비이기도 하다.
특히 싸이몬이 개발한 산업자동화용 원방감시제어 시스템은 핵심구성요소인 CIMON-SCADA(GS 인증), CIMON-PLC(성능 인증)를 구성해 전체시설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싸이몬은 국가기반의 물관리, 전력, 조명, 공조시스템 등에도 꾸준히 납품해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싸이몬은 앞으로 터키, 아세안, 독일, 페루 등 FTA를 통한 수출을 확대해 글로벌 산업자동화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