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몬,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 ‘ESG 우수 중소기업’
싸이몬은 동반성장위원회와 한전KDN에서 주관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획득했다.
회사가 소비자와 노동자, 관련업체, 지역사회, 환경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 등을 법과 윤리 테두리 안에서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 활동을 말한다.
동반위는 대·중소기업 간 공급망 차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국내 대·중견 기업 등을 대상으로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사에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주고 있다.
현재 싸이몬의 제품은 전력자동화, 수처리 등 국가기간 산업부터 자동차, 화학, 반도체 공정라인 등 스마트팩토리 현장에서 꾸준히 애용되고 있습니다.
싸이몬은 이를 위해 지난해 한전KDN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진행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사업’에 참여하여 인증서를 획득했다.
안전·환경·인권 등 ESG 경영에 취약한 중소기업의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공공기관은 ‘중소기업 맞춤형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싸이몬은 진단항목에서 100% 준수한 것으로 인정받아 종합평가결과 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안재봉 싸이몬 회장은 “사회적 책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산업자동화 전문기업이 되기 위에 노력한 결과로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ESG 실천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향후에도 환경 경영방침을 기본으로하여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 방침을 통한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