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 부스 설치
2017.05.30

싸이몬은 2017년 5월 16일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에 싸이몬 스마트팩토리 구축 솔루션을 집약한 각 제품의 역할 및 단계별 구성도 부스를 설치하여 교육생들이 스마트팩토리나 자동화 시스템 현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이번에 설치된 부스는 제조현장에서 실제 작동하는 제품을 장착하여 교육생이 연결된 제품이 작동하는 과정과 무선 통신 및 회로도를 통해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싸이몬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부스는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회로도를 축약하여 제작하였으며 학생들이 SCADA 및 PLC의 작동 원리와 실제로 작동되는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보다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가장 실습 하고 싶어하는 싸이몬의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기능과 국내 최초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표준 네트워크인 OPC UA 기능까지 실제 제조 현장에서 활용하는 중요한 기능을 실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의 김성철 교수님께서는 “이번 싸이몬 스마트팩토리 부스 설치로 제조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습하기 힘든 교육생들에게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실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제공되었고, 앞으로 우리나라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든든한 후원 업체가 되어주어서 감사하다.”라고 전하였습니다.


 

싸이몬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4th Industrial Revolution! Smart Factory